봉화군 출신 장성들, 봉화군 양수발전소 유치에 뜻 모아
봉화군 출신 장성들, 봉화군 양수발전소 유치에 뜻 모아

보훈의 달을 맞아 한‧미 연합 부사령관을 역임한 김재창 예비역 대장을 포함한 7명의 봉화군 출신 예비역 장성들이 지난 1일 봉화군청을 방문해 봉화군이 당면한 두 가지 주요 현안에 대하여 박현국 군수와 면담하며 공론을 모았다.

우선 봉화군은 지난 2019년 한 차례 고배를 마셨던 봉화양수발전소 건설사업 유치를 위해 적극적인 지지와 활동을 당부했다. 본 사업은 총사업비 1조 원의 대규모 사업으로 생산 유발효과 1조 6천억원, 직간접 고용효과 6천여 명에 이를 것으로 추산되어 봉화군은 모든 행정력을 동원하여 유치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두 번째는 공군관사 이전 문제이다. 현재 봉화군은 춘양면에 위치한 공군 제8789부대의 관사 이전 문제로 이웃 지자체와 갈등을 겪고 있다. 봉화군은 교육 인프라, 교통여건 및 생활 편의성 등을 고려할 때 현 위치가 적지라고 판단하여 군부대 소재지와 거리가 가까우니 인근으로 군인 관사를 이전해야 한다는 의견에 반대 입장을 밝혔다.

이와 관련해 김재창 예비역 대장은 예비역 장성들과 함께 지방 소멸 위기를 코 앞에 둔 고향에 꼭 필요한 사업이라며 봉화군 양수발전소 유치운동에 적극 동참하고 지지하겠다는 의견을 피력했다. 또한 공군관사 이전 문제에 대해서도 반대 의견에 적극 공감한다고 뜻을 모았다.

박현국 봉화군수는 “우리들의 고향인 봉화를 다시 오고 싶은 고향으로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봉화군정을 위해 적극적인 지지와 성원을 부탁드린다.”라고 요청했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