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공업고등학교(교장 권희태)가 9월 15일 교내 회의실에서 상주상공회의소(회장 정하록)와의 산학 협약식을 진행하였다.

상주공고,상주상공회의소와의 MOU 체결
상주공고,상주상공회의소와의 MOU 체결

 상호 교류 협력을 통한 공동 노력으로 산업발전과 우수한 전문 인력 양성을 지향하고 두 기관의 공동번영과 우호증진을 목적으로 체결된 이번 협약은, 상주공고 학생들의 상주상공회의소 산하 기업체 취업을 위한 공조, 두 기관 교직원과 임직원을 위한 취업활성화 관련 연수, 현장견학 및 현장체험학습, 두 기관의 우호증진 및 상주 기업체 발전과 상주공고 학생 취업에 관한 기타 사항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특히 이번 협약은 상주공고 학생의 취업에 관한 공조 내용을 통해 상주공업고등학교 학생들의 취업기회가 확대되는 계기가 되었다.

상주공고,상주상공회의소와의 MOU 체결
상주공고,상주상공회의소와의 MOU 체결

 권희태 교장은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경제 단체이자 상주 지역 경제의 중심인 상주상공회의소와의 협약을 통해 본교의 학생들에게 좋은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는 기회가 확대될 것”이라며, “상주상공회의소와 상주공고가 서로 공생하는 관계를 지속적으로 유지한다면, 두 기관 모두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하였다.

 한편 상공회의소는 특별법인 상공회의소법에 의하여 설립, 운영되고 있는 128년 역사를 지닌 법정 민간경제단체로서, 71개 주요 도시에 설립된 상공회의소가 전국의 행정구역을 분할·관장하고 있고, 상주지역에는 현재 상주상공회의소(회원 기업: 113개)가 관장하고 있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