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천면 신성2리 자원봉사활동 전개

 안동시자원봉사센터(소장 정일교)는 9월 16일 오전10시 풍천면 신성2리 마을회관에서 ‘찾아가는 전문자원봉사 기동대 - 출동! 드림봉사단’활동을 실시한다.

출동 드림봉사단 활동은 2008년부터 현재까지 활동이 이어지고 있으며, 올해 3월 일직면을 시작으로 일곱 번째로 풍천면을 찾아간다.

 출동 드림봉사단은 정기적 전문자원봉사서비스의 순회실시로 자원봉사활동의 필요성을 고취시키고, 자원봉사의 참의미를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봉사단은 안동시농업기술센터를 비롯한 약 16개의 전문자원봉사단체 90여명의 자원봉사자들이 참가해 건강검진과 한방진료, 물리치료, 이동목욕, 마을 전기점검, 방충망 수리, 이동세탁, 장수(영정)사진, 소독 및 방역, 이미용, 발마사지, 집수리서비스, 방충망수리, 마을환경정화 등을 실시해 지역주민들에게 함께하는 이웃사랑 실천운동을 보여 주게 된다.

 또한 안동시안전모니터 봉사단도 매월 참여해 계절별·테마별 일어날 수 있는 안전사고 예방을 꾸준히 홍보하고 주민들에게 주의와 대처법을 가르쳐 주민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고 있으며, 매월 참여하는 자연보호안동시협의회도 회원들이 직접 사비를 들여 친환경미생물인 EM흙공을 만들어 하천정화를 위해 투여하고 마을 내 정화활동을 실시해 미래지향적인 드림 봉사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앞으로도 출동! 드림봉사단은 자원봉사 사각지대인 취약지, 오지마을 농촌은 물론 월1회 또는 수시로 읍·면·동지역 순회해 꾸준한 활동을 하고, 재난피해 주민들의 긴급 지원활동과 거동이 불편한 노령자를 위한 재가서비스, 일손 돕기 등 어려운 가정에 봉사활동을 펼쳐 나갈 예정이다.

문의 : 안동시자원봉사센터(☎841-9897~8)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