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들어서 날씨가 급격하게 추워지고 있다. 대한 추위가 극심해지는 요즘 겨울을 건강하게 보낼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자.

1.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기 위해 차를 마시자.

겨울철 수분관리는 차로..
겨울철 수분관리는 차로..

 

추워지면 확실히 물을 적게 마시게 된다. 하지만 추울 때 차를 마시면 속도 따뜻해지고 추워 웅크린 몸도 풀어줄 수 있다. 이왕 수분을 섭취하기 위해 마시는 거라면 몸에 좋은 차를 마시자. 녹차는 비타민이 풍부하고 생강차 대추차, 구기자차는 겨울철 대표적 건강차라 할 수 있다. 충분한 수분은 기관지 점막이 건조해지는 것을 방지 감기예방에 좋다.

 

 

2.운동을 하자

춥다고 웅크리지 말고 운동으로 활력을 찾자
춥다고 웅크리지 말고 운동으로 활력을 찾자

춥다고 집안에만 있는 것은 오히려 해롭다. 햇빛은 우리 몸에 비타민 D를 형성하는데 꼭 필요하며 건강한 피부를 만드는데 중요하다. 햇빛이 좋을 때 30분 정도 걸으면 좋다. 너무 추워 밖에 나갈 수 없는 날은 실내에서 스트레칭이라도 꼭 하는 것이 활력있는 하루를 보낼 수 있는 방법이다.

3.수면시간을 늘려라.

숙면은 건강한 내일을 깨운다
숙면은 건강한 내일을 깨운다

겨울은 오후 6시면 해가 져서 어둡다. 긴장을 풀고 쉬어야하는 시간이 된 것이다. 일직 귀가해서 휴식을 취하고 일찍 잠자리에 들면 다음날이 훨씬 개운할 것이다.

4.오메가-3가 풍부한 음식과 비타민을 섭취하자.

오메가-3는 등푸른 생선에 많다.
오메가-3는 등푸른 생선에 많다.

비타민 수치를 지켜야 건강하게 지낼 수 있고, 면역력도 강화된다. 뇌에 좋은 녹색 잎이 많은 채소와 양배추, 고구마,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식품을 먹어야 한다. 오메가-3 지방산은 자연에 있는 가장 강력한 항 우울제의 하나이다.

5.책을 읽어라.

책은 마음의 양식이다.
책은 마음의 양식이다.

TV를 시청하는 대신 책을 읽어보자. 기억력과 집중력을 높이고, 어휘력과 문화적인 감수성도 높일 수 있다. 긴 겨울을 지나 새봄이 되었을 때 보다 새로워진 자신을 만날 수 있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