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아카데미, 김봉곤 훈장 초청 강연
상주아카데미, 김봉곤 훈장 초청 강연

 상주시는 오는 18일 오후 5시 상주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김봉곤  훈장을 초청하여 제222회 상주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이날 강연에서는 현대인들이 살아가면서 알아야 할 삶의 지혜와 가치관, 바른 인성을 갖추기 위해 기본이 되는 효․예 등에 대해 이야기할 예정이다.

 김봉곤 훈장은 1968년 지리산 청학동 출생으로 다섯 살 때 서당에 입문하여 20여년 동안 전통서당에서 한학을 공부하였으며, 연세대 교육대학원, 고려대 정책대학원을 수료했다.

 이후 MBC 청학동 여름예절캠프, EBS 1분 고사성어, MBC TV 전국시대 ‘신나는 공부방 지도훈장’, 전주MBC 김봉곤 훈장의 Let's go 古!, 춘천MBC 김봉곤 훈장의 회초리 말씀 등 다수의 방송활동을 하였으며, 현재에는 선촌서당에서 예절학교 운영, 도덕성  회복 국민운동본부 부총재, 중국 소림사 문무학교 명예교장 등의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상주아카데미는 시민들의 교양증진을 위해 무료로 운영되고 있으며, 다음 강좌는 9월 22일 오후5시에 개최한다.

<초청강사 프로필> 
1968년생, 지리산 청학동 출생
20년 동안 전통 서당 공부
판소리 10년 공부
국립중앙극장 창극단 연수단원 3년
연세대 교육대학원 수료, 고려대 정책대학원 수료
92 ~ 現 강연, 방송활동
EBS 1분 고사성어, MBC TV 전국시대 ‘신나는 공부방 지도훈장’, 강원 교통방송 ‘김봉군 훈장    의  명심보감 이야기’, 전주 MBC 김봉곤 훈장의 Let's Go 古!, 춘천MBC 김봉곤 훈장의 회초리 말씀 매주 특강, MBC  청학동 여름예절캠프 5년 진행, 공무원 ․ 기업 ․ 대학 ․ 단체 등 강의활동
도덕성회복 국민운동본부 부총재
중국 소림사 문무학교 명예교장
사랑실은 교통봉사대(심장병 어린이돕기 재단) 특별자문위 위원
現 사단법인 우리문화나눔 이사장
著 김봉곤의 족보 1시간 만에 보는 법, 청학동 손바닥 이야기,
효자열전, 김봉곤 훈장의 소림중국어, 청학동 김봉곤 훈장의 고사성어  이야기 외 다수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