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선정 특성화전문대학(SCK) 호산대학교 전경
교육부 선정 특성화전문대학(SCK) 호산대학교 전경

 호산대학교(총장 박소경)는 최근 유아교육과의 특성화 전략이 언론으로부터 주목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2017학년도 수시전형 합격자 발표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복수 지원한 수험생들은 언론의 주목을 받고 있는 특성화 대학 또는 학과를 선별하는 것이 선택의 기준이 될 수 있다.

 호산대 유아교육과는 올해 여섯 가지 특성화전략을 발표하여 국내 대학 유아교육과 중에서 최고의 언론보도 실적을 나타낸 것으로 알려졌다.

 호산대 특성화전략 중 단연 돋보이는 것은 현장에서 환영받는 유치원 교사 양성 프로그램과 유아 생태교육 프로그램, 유아 음악감수성 계발 프로그램 등이다.

첫째, 현장에서 환영받는 유치원 교사 양성 프로그램은 파워포인트, 엑셀 등 컴퓨터와 멀티미디어 활용능력 과목을 개설하여 문서작성과 동영상 제작능력 등을 길러줌으로써 유치원 수업은 물론 행정업무에 도움을 주는 것을 말한다.

둘째, 유아 생태교육 프로그램은 친구와 함께 자연 속에서 뛰어 놀면서 인성과 감성을 길러주는 교육을 말한다.

지역의 ‘숲 연구회’ 회장인 호산대 유아교육과 이명희 교수는 “호산대가 숲 유치원 교육을 위한 거점대학으로 선정된 것을 계기로 교내에 숲 유치원을 조성하도록 건의하겠다”고 말했다.

셋째, 유아 음악감수성 계발 프로그램은 유아들의 정서와 사회성에 눈높이를 맞춘 새로운 형태의 유아음악교육이며, 음악을 통해 아이들의 행복을 추구하는데 목적이 있다.

 한승호 유아교육과 학과장은 “유아교육과의 차별화된 특성화 전략은 향후 유아교육의 질적 수준을 높이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학과 특성화 전략은 바로 미래의 발전된 모습을 보여주는 잣대가 되기 때문에 수험생들은 이 점을 참고하여 학과 선택에 신중히 기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