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군수 김영만)은 지난 5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부서 예산실무공무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도 사업예산편성의 운영방향과 주요 개선사항 및 운영기준 등 새 정부의 국정기조를 반영한 건전하고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사업예산 운영 설명회를 가졌다.

군위군 2018년도 사업예산 설명회
군위군 2018년도 사업예산 설명회

 주요내용은 ‘지방분권을 위한 지방자치단체 자율권 강화 및 책임성・효율성 제고와 더불어‘일자리 창출을 통한 주민생활 안정 및 지역경제 활력 제고하며 투명하고 건전한 재정운영을 위한 주민참여제, 보조금 심의, 지방재정 사업평가 등도 내실있게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일회성 행사, 낭비성 경비 등 불요불급한 예산은 긴축재정 기조를 유지하고, 사업별 투자계획을 면밀히 분석해 주민수혜도가 높고, 생산적인 사업위주로 재원을 배분할 계획이다.

 한편 김영만 군위군수는 “ 새정부 출범이후 국정100대 과제 발표 등 중앙부처 사업에 대응을 통한 국비 등 의존재원 확보를 강조하고 우리군의 한정된 재원을 효율적으로 배분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 및 주민편익사업 등에 효율적으로 배분해야할 것”이라고 밝혔다.

 군은 각 부서의 예산요구서를 취합해 예산안 편성작업을 마무리한 후 11월21일 까지 군의회에 제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