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꿈드림(센터장 김경희)이 지난 15일(금)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학교밖청소년지원사업 우수프로그램 경진대회에서 동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김천시 꿈드림 학교밖청소년지원사업 우수프로그램 동상 수상
김천시 꿈드림 학교밖청소년지원사업 우수프로그램 동상 수상

 이번 우수프로그램 경진대회는 센터 자체적으로 지역 환경 및 학교 밖 청소년 특성에 맞는 특화 프로그램 개발․운영한 사례를 선정하는 것으로 전국에 있는 학교 밖 청소년 지원센터에서 총250여개의 프로그램을 신청하였고, 치열한 1차 심사를 거쳐 11개 프로그램이 본선에 진출해 15일 경진대회 현장 발표를 통한 최종 선정절차가 이뤄졌다.

 이번에 수상한 프로그램은 학교밖청소년들로 구성된 ‘더 배우다’ 연극반으로 김천시 꿈드림센터에서는 2016년부터 매년 운영하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올해에는 13명의 학교밖청소년이 참여하여 경북청소년연극제에서 개인우수연기상까지 수상하여 더욱 큰 성과가 있었다.

 김천시 꿈드림(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은 여성가족부로부터 2015년 학교 밖청소년지원센터로 지정․운영되고 있으며 2015년과 2017년도에 두해에 걸쳐 경상북도학교밖청소년지원사업 시·군 컨설팅에서 우수사례를 발표하였고, 2015년에는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우수상담자 수상, 2016년에는 김천의 학교밖청소년이 여성가족부 장관상수상 등 꾸준한 성과를 보이며 적극적인 사업운영을 하고 있다.

 김경희센터장(김천시청사회복지과장)은 “이렇게 좋은 성과를 거두어 무척 기쁘고 지금까지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우리지역 학교밖청소년들이 맞춤형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꿈드림 사업은 여성가족부에서 지원하는 사업으로 학교밖청소년들의 상황을 고려하여 상담지원, 검정고시지원, 건강검진지원, 직업체험 및 취업, 자기계발 등을 통해 성공적인 학업복귀 및 사회진입을 돕고 있다.

기타 상담 및 문의 사항은 방문이나 전화로 가능하다.

주소 : 김천시 다삼로3(다수동) 김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3층

전화 : 054)431-2009/ FAX 054)431-2029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