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봉화 한국과자축제가 오는 5월 5일(토) ~ 5월 6일(일) 양일간 봉화 내성천 체육공원에서 열린다.

제8회 봉화 한국과자축제 포스터
제8회 봉화 한국과자축제 포스터

 2011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8회째를 맞는 봉화 한국과자축제는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5월 5일 어린이날 대표 축제라 할 수 있는 과자축제만의 고유한 특색을 살리도록 구성했다.

 “과자먹Go 행복담Go 과자축제 Go”라는 주제로 한 축제 개막식은 5월 5일 오후 2시 축제장 주무대에서 개최되며, 화려한 풍선릴리즈 퍼포먼스와 무료 과자시식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제8회 봉화 한국과자축제 리플릿
제8회 봉화 한국과자축제 리플릿
제8회 봉화 한국과자축제 리플릿
제8회 봉화 한국과자축제 리플릿

 

 

 

 

 

 

 

 후토스 공연 및 퍼레이드, 도그쇼, 난타, 태권도 시범, 캐릭터 코스프레 퍼포먼스, 키다리 삐에로 및 인형탈 퍼포먼스 등 공연 및 레크리에이션 행사와 500년 전통을 자랑하는 닭실한과를 비롯한 1.8m의 대형과자집, 과자캐릭터 전시행사를 비롯한 다양한 과자(경북,외국,웰빙)들은 아이들에게는 재미를, 어른들에게는 학창시절의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뜻 깊은 시간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이 밖에 과자체험, 만들기 체험, 다도·다식 및 한복체험, 민속놀이, 색칠놀이, 미꾸라지 잡기 등 체험행사와 놀이동산, 당나귀 꽃마차, 이야기할머니 동화구연 등 부대행사도 준비되어 있어 관광객들에게 기억에 남을 어린이날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올해 새롭게 준비한 경북인터넷고등학교 학생들과 교사가 함께하는 펫 페스티벌은 펫 상담에서부터 펫 헤어, 펫 네일아트, 펫 웨딩, 펫 작명소, 펫 카페, 펫 유치원, 펫 운동회 등은 색다른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손병규 봉화군 문화관광과장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과자뿐만 아니라 빵, 쿠키, 떡 등 다양한 먹을거리와 펫 페스티벌, 캐릭터 코스프레 퍼포먼스 등 새롭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였으니 축제장을 찾는 관광객들이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어 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