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군수 권한대행 서문환)은 지난 9일 군청 강당에서 조기석 군의회 의장, 정영출 상공회의소 회장을 비롯한 군민과 공무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4회 군민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제14회 칠곡군민의 날” 자랑스러운 군민상 수상자
제14회 칠곡군민의 날” 자랑스러운 군민상 수상자

 이날 기념행사는 조류독감과 구제역, 그리고 최근의 경제상황을 고려해서 차분하고 간소하게 자랑스러운 군민상 시상과 기념사,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군은, ‘매년 군민이 함께 참여하고 함께 즐기는 화합축제로 군민의 날 행사를 치뤄왔지만, 올해는 여러가지 사정으로 검소하게 치르고 행사 축소로 인한 절감예산은 경제살리기와 일자리창출 재원으로 재투자 한다’고 밝혔다.

 금년도 각 부문별 자랑스러운 군민상 수상자는 지역사회발전 부문 류수열(73세), 교육문화체육 부문 김복연(57세), 사회복지 부문 최충원(55세), 지역경제 활성화 부문 김필규(60세), 환경보전 및 지역사회안정 부문에 김일연(58세), 특별상에 방규열(59세)씨가 각각 수상했다.

 서문환 칠곡군수 권한대행은 기념사를 통해 ‘칠곡은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변화와 성장을 이어가고 있고, 군민화합으로 도민체전 7연패 등 희망찬 미래를 힘차게 열어가고 있다’며, ‘앞으로, 더 살기 좋고 더 행복한 명품도시 칠곡을 만들어 미래세대에게 물려주자’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