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칠곡교육지원청(교육장 권순길) 특수교육지원센터는 5월부터 11월까지 관내 중 ․ 고등학교 특수교육대상학생 63명을 대상으로 진로직업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제과제빵교육
제과제빵교육

□ 이 프로그램은 여러 직업군에 속하는 다양한 일을 경험하여 실제적인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 학교를 벗어나 지역 내 사업장에서 직접 체험하여 학생들의 지역사회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올바른 사회인으로 육성하고자 운영한다.

제과제빵 교육
제과제빵 교육

□ 이 프로그램은 지역 내 해피브레드, 해피스토리, 경북과학대학교 전통문화체험학교에서 진행되며 제과제빵, 바리스타, 타악기, 쿠키 만들기, 도예, 공예 과정으로 편성되어 장애학생들이 자신의 잠재능력과 소질을 개발하여 지역사회 구성으로 나아갈 준비를 하게 된다.

바리스타 교육
바리스타 교육

□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한 특수교육대상학생은 “내 손으로 커피를 만들고 빵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이 너무 신기하다. 많은 일을 체험해서 내게 가장 맞는 직업을 찾아 열심히 배우고 싶다.”며 소감을 말했다.

□ 권순길 칠곡교육지원청 교육장은“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장애학생들의 일에 대한 열정에 놀랐으며, 본 프로그램이 장애학생들의 사회적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학생들이 학업과 일상생활에 열정과 노력을 가지고 도전한다면 자신의 꿈을 이룰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