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시장 김충섭)가 주최하고 김천시여성단체협의회에서 주관한 『2018년 김천시 양성평등대회』가 지난 18일 김천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성대하게 개최되었다.

2018년 김천시 양성평등대회 개최
2018년 김천시 양성평등대회 개최

 이날 행사는 1,000여명의 시민이 참석한 가운데 성별에 따른 차별, 편견이나 비하, 폭력 없이 양성이 동등하게 모든 분야에 참여하고 대우받는, 양성평등사회를 이루고자 하는 양성평등기본법 시행 4년을 맞아 양성평등문화를 조성하고자 마련되었으며, 식전행사로 김천시립국악단원의 대북타고 공연과 레크레이션으로 행사 참석자들이 흥겨운 마음으로 하나가 되었고, 기념식에서는 여성단체기 입장을 시작으로 김천시 양성평등증진과 지역사회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23명에게 공로패와 표창패가 수여되었다.

 또한, 대공연장 로비에서 실시된 부대행사에는 다도예절 시연 및 시음, 건강가정다문화가족 및 아이돌봄 홍보부스, 김천시아동여성안전지역연대와 여성긴급전화1366의 ‘폭력없는 세상만들기 캠페인’, 내 혈압․혈당 바로알기 홍보활동이 전개되었다.

2018년 김천시 양성평등대회 개최
2018년 김천시 양성평등대회 개최
2018년 김천시 양성평등대회 개최
2018년 김천시 양성평등대회 개최

 

 

 

 

 

 

 윤청자 김천시여성단체협의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올해에는 「날아라 양성평등, 평등을 일상으로!!」라는 슬로건으로 시민들의 참여와 공감으로 우리 김천시가 양성이 평등한 따뜻한 사회로 가까이 가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행사를 준비하였다. 김천시 여성단체협의회도 여성의 능력개발과 사회참여로 양성평등증진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하였으며,

 김충섭 김천시장은 “사회전반에 양성평등원칙이 적용되고 일‧가정 양립문화가 만들어 질 수 있도록 정책적으로 추진하겠다. 또한, 김천시양성평등대회에 많은 남성이 참여하고 공감하는 속에 양성이 존중과 배려로 더불어 함께하는 대회가 되기를 희망한다” 고 하였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