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광호)은 대구은행 상주지점(지점장 원영학)의 후원으로 11일(목) 냉림주공3단지 내 경로식당에서 3‧4주공 단지 내 어르신들을 모시고 지역사회에 경로효친사상을 널리 알리기 위한 중식 및 선물을 전달하는 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번 사랑마을 나눔행사에는 3‧4주공 단지 내 어르신 120여명을 모시고 선물 (김 선물세트)전달 및 중식(닭발편육, 과일)을 제공하였다. 사랑마을 나눔행사는 어르신들의 교류의 장을 만들어 고독감을 해소시키고 지역사회 내 효사상 고취와 나눔문화를 확산하는데 큰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대구은행 상주지점 원영학 지점장과 금동삼 소장이 이광호 장애인복지관장에게 후원금을  전달하고 있다.
대구은행 상주지점 원영학 지점장과 금동삼 소장이 이광호 장애인복지관장에게 후원금을  전달하고 있다.

 한편 이날 행사에 참여한 대구은행 상주지점 원영학지점장은 “전통적인 효 사상의 미덕을 기리기 위해 상주시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사랑마을 나눔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어르신들이 그 누구보다 행복한 하루를 보내셨기를 바랍니다.” 라고 전했다.

대구은행 원영학 지점장이 기념품을 전달하고 있다.
대구은행 원영학 지점장이 기념품을 전달하고 있다.

 또 이번 행사에 참여한 어른신은 “사실 우리 사회에서 어린이들을 위한 축제, 뭐 성인들을 위한 축제는 참 많아도 이렇게 노인들을 위한 축제는 많이 없는 것 같아요 이런 행사가 앞으론 더 자주, 어르신들을 위한 축제가 많이 진행됐으면 좋겠네요”라며 소감을 밝혔다.

 이날 행사를 개최한 상주시종합사회복지관은 지역주민의 욕구를 파악하고 지역사회 문제를 예방·치료하며 사회 및 주민의 연대감을 조성하는 매체로 지역사회 주민에게 종합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복지관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