을미년 새해를 맞이해 재경상주시향우회가 2015년 정기총회 및 회장 이ㆍ취임식을 5일(목) 오후 6시30분에 세종문화회관 세종홀에서 가졌다.

전임 고병헌회장이 신임 김영범회장에게 향우회기를 전달하고 있다.
전임 고병헌회장이 신임 김영범회장에게 향우회기를 전달하고 있다.

 재경상주시향우회는 지난해 12월22일 상주시 서울사무소에서 열린 재경향우회 임원전체 회의에서 만장일치로 김명범씨를 제7대회장으로 만장일치로 선출했다.

이날 이ㆍ취임식에는 김종태 국회의원을 비롯해 이정백 상주시장, 남영숙 상주시의회의장, 상주시 기관단체장, 재경상주시향우회 역대 회장 및 회원 등 700여명이 참석했다.

▲주요 내빈
▲주요 내빈

 행사는 상주출신 개그맨 고명환의 사회로, 제6대 향우회 발자취와 상주시 홍보영상 시청, 현동현, 김미리 회원의 식전공연에 이어 김성태 외서면회장의 개회선언, 공로패 수여, 김동주 수석부회장의 경과보고, 김해숙 감사의 감사보고, 고병헌 6대회장의 감사승인과 이임사가 진행됐으며, 향우회기 전달, 감사패 수여, 제7대 김명범 회장의 취임사 후 김종태 국회의원, 이정백 시장, 남영숙 시의장, 전옥상 시도민회장, 서영교 국회의원 등의 축사, 축하 떡케이크 절단, 향우회 발전을 위한 건배제의와 읍면동 노래자랑이 이어졌다.

▲이,취임식이 끝나고 주요내빈들과 떡절단식을 하고 있다.
▲이,취임식이 끝나고 주요내빈들과 떡절단식을 하고 있다.

 취임식에서 김 회장은 "우리향우회는 여러가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역대 회장님들과 향우회원 여러분들의 열정과 노력으로 끊임없이 성장 해왔습니다. 저는 선배님들께서 물려주신 터전위에 상주의 멋과 향기가 가득한 새로운 집을 짓겠습니다. 아름다운 전통은 철저히 계승하되 시대의 흐름에 따라 개선할 사항은 과감히 개선해 재경상주시향우회가 더 높은 위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기틀을 마련하겠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향우회 중심조직은 면단위 향우회를 조직으로 하고, 학교동문회와 친목단체, 동호회가 상호 연계하여 발전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김명범 제7대회장 프로필
1. 함창중학교 졸업
2. 상주고등학교 졸업
3. 건국대학교, 대학원 졸업
(해병대장교 임관 및 전역)
4. 함창중․고등학교 총동창회장 역임
5. 재경상주고 총동문회장 역임
6. 대우전자 국내영업총괄본부장 역임
7. 바비엥 호텔(Ⅱ) 총지배인 역임
8. 유엠비테크(주) 대표이사(현)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