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에서는 구미지역자활센터 주관으로 15일 구미시청 제4별관에서 구미시 공무원을 대상으로 열두번째 ‘클리닝슈즈데이’를 개최했다.
구미시에서는 구미지역자활센터 주관으로 15일 구미시청 제4별관에서 구미시 공무원을 대상으로 열두번째 ‘클리닝슈즈데이’를 개최했다.
[영남투데이] 구미시에서는 구미지역자활센터 주관으로 15일 오전 10시부터 11시까지 구미시청 제4별관에서 구미시 공무원을 대상으로 열두번째 ‘클리닝슈즈데이’를 개최했다.

‘클리닝슈즈데이’는 2018년 3월부터 구미지역자활센터 ‘새하얀운동화세탁’ 자활사업단 참여자들의 자립 및 창업을 지원하고자 구미지역자활센터와 구미시가 협력해 추진하고 있는 행사로, 매월 15일 구미시청 및 읍면동을 방문해 운동화 세탁물을 수거·세탁·배달을 해오고 있다. 또한 구미마라톤 등 지역운동 단체와도 연계해 클리닝슈즈데이를 운영, 자활사업단 참여자들의 자립·자활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날 클리닝슈즈데이 행사에는 김용학 구미시청 사회복지국장이 직접자활사업단 참여자들을 만나 노고를 격려하였으며, 구미시청 직원들의 많은 참여로 많은 운동화 세탁물을 접수, 자활사업단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됐다..

김윤조 구미지역자활센터장은 클리닝슈즈데이 운영에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해주고 있는 구미시청 공무원을 비롯한 참여 시민들께 감사하며, 앞으로도 ‘새하얀운동화세탁’사업단 등 구미지역자활센터 자활사업단의 자활촉진 및 지역사회에서 신뢰할 수 있는 자활기업으로의 성장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