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와 안동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안동시체육회가 주관하는 안동시민의 화합과 단결의 장이 될 제56회 안동시민체육대회가 하나되는 행복안동, 뜻을 모아 미래로!이라는 슬로건 아래 4월 17일(금) ~ 18일(토) 2일간 안동시민운동장에서 개최된다.

지난대회 사진
지난대회 사진

대회 첫날인 4월 17일은 오전 10시부터 학교대항 육상경기 예선과 결선이 진행되며, 지난해와 달리 오후 2시 학가산 국사봉에서 성화를 채화해 시청에 하루 안치 후 다음 날 18일 성화 봉송 행사를 진행하게 된다.

4월 18일은 개막식에 앞서 시청에서 봉송이 시작되는 가운데 대회장에는 오전 9시10분부터 식전행사로 태권도협회 회원들이 태권무를 시연한다.

이어 시민체전 하이라이트인 개회식에는 육군 제50사단 군악대를 선두로 읍면동 선수단의 참여와 함께 각 읍면동의 특성과 자랑거리를 다채롭게 표현하는 입장식이 진행된 후 개회를 선언하고 시민체전을 화려하게 밝혀줄 성화가 점화된다.

개막식 후 읍면동의 대동단결된 모습을 보여줄 농악한마당이 신명나게 펼쳐지고, 육군 제50사단과 제2작전사령부의 의장대 시연이 이어진다.

본경기로는 직장대항, 읍면동대항 경기가 진행되며 기관단체장, 향우회원, 어르신, 장애단체 등이 참여하는 번외경기도 함께 치러진다.

선수와 관중이 하나 되어 겨루는 각종 필드, 트랙경기가 마무리되면 읍면동 장기자랑대회가 이어지고 축하공연으로 초청 가수(남진, 정수라, 주현미, 강진) 공연이 펼쳐진 후 오후 4시40분부터 폐회식이 진행된다.

각종 시상과 성화 소화에 이어 푸짐한 행운권 추첨을 끝으로 화려한 대회 막을 내리고 다음 대회를 기약하게 된다.

한편 안동시에서는 17일(금) 경기진행, 자원봉사, 의료, 교통대책 등 행사운영 전반에 대한 최종 리허설을 통해 시민체육대회 준비사항을 최종 점검하는 한편 새천년의 도읍지로서의 성공적인 대회가 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참여와 응원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