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김천시
[영남투데이] 김천시는 시민들의 편의를 위한 상하수도 인터넷서비스 시스템을 구축해 Happy together 김천운동을 실천한다고 밝혔다.

시는 상반기 중으로 시스템구축과 테스트 운영을 마치고 오는 하반기부터 시행에 들어간다고 한다.

시스템이 구축되면 상하수도요금을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조회·납부할 수 있고, 그동안 방문해야 했던 신용카드 납부, 자동이체 신청, 요금감면, 업종변경, 청구지 주소변경, 명의변경, 일시중지 및 폐전신청 등 공휴일 등 업무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시민들이 원하는 때에 인터넷을 통해 해결할 수 있게 만들어 시민들의 편의를 더했다.

인터넷서비스 시행으로 고지서를 분실하거나 미 수령 시에 웹상에서 간편하게 요금을 조회할 수 있어 시민들은 물론 원룸 등 타 지역에 거주하는 건물관리자 들에게 많은 편익을 제공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또한, 시에서는 지난 1월부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기존의 지로형 고지서를 봉합형 3단고지서로 변경해 부과사항을 자세하게 안내하면서도 보기 쉽게 작성해 요금에 대한 궁금증이 해소될 수 있도록 했다.

조공제 상하수도과장은‘앞으로도 수돗물을 사용하는 시민입장에서 민원편의를 위한 시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시민을 행복하게 하는 행정구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