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기 쉬운 지방세 리플릿 제작
알기 쉬운 지방세 리플릿 제작
[영남투데이] 김천시는 시민들에게 지방세에 대한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하기 위해 알기 쉽고 생활에 도움이 되는 지방세 안내 리플릿 3,000부를 제작해 배부했다.

이번에 발행한 리플릿은 총 6면으로 구성되어 2면에 다자녀가구와 장애인들에게 주어지는 자동차 취득세 감면 사항과 3면은 기업인들을 위한 지방세 전반에 관한 감면 내용, 그리고 4면은 놓치기 쉬운 지방세 신고대상 등 시민이나 기업인들이 세금에 대한 무지로 불이익을 당하는 일이 없도록 상세한 내용으로 정리했다. 특히나 5~6면에는 월별로 납부해야 하는 지방세를 한눈에 알아 볼 수 있는 일람표와 주요 신고 세목에 대한 안내, 세정과 담당업무별 전화번호 등을 상세하게 수록했다.

이번에 제작된 지방세 안내 리플릿은 방문객이 많은 시 민원실, 창업 및 신규 예비기업인들의 방문이 많은 투지유치과, 읍·면사무소 및 동 주민센터 등에 배부해 시민들에게 적극 홍보하기로 해 놓치기 쉬운 지방세 신고 대상 등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정보 부족으로 가산세를 부담하는 등 시민들이 불이익을 당하는 일이 없음 은 물론 체납세 발생을 미연에 방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경희 세정과장은 "앞으로도 시민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유익한 지방세 정보를 다양하게 제공할 계획이며, 시민들의 편익과 시민들이 공감하는 지방세정 운영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