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김천시
[영남투데이] 김천시는 2019년 1월 1일 기준으로 조사·산정한 개별주택 26,183호와 한국감정원에서 조사한 공동주택 31,003호에 대한 가격열람과 의견청취를 실시한다.

김천시에 주택을 둔 소유자 등은 15일부터 오는 4월 4일까지 시청 세정과 또는 주택소재지 읍·면·동 민원실, 김천시청 홈페이지 와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 인터넷 으로도 가능하며 주택가격 에 의견이 있을 경우 의견을 제출할 수 있다.

의견이 제출된 개별주택가격에 대해서는 주택특성을 재확인하고, 인근주택 가격과의 균형유지 등을 재조사해 한국감정원의 검증과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를 거쳐 처리결과를 의견 제출인 에게 통지하게 된다.

김천시의 금년 개별주택가격은 전년대비 1.61% 상승한 가격으로, 지난 1월 25일 공시된 표준주택가격 상승률 1.57%와 비슷한 상승률을 나타냈다.

이번에 열람하는 개별 및 공동주택가격은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를 거쳐 오는 4월 30일 결정·공시하며, 국세와 지방세 등 각종 조세의 부과 기준으로 활용된다.

김경희 세정과장은 ‘주택 소유자의 의견을 청취해 공정하고 적정한 주택가격을 결정·공시하고자 하니, 기간 내 열람하고 적극적으로 의견을 제출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