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9.2~9.11까지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추진 

“추석명절 준비는 저렴하고 품질 좋은 전통시장에서”

 봉화군(군수 엄태항)은 추석명절을 맞아 9월 2일부터 9월 11일까지를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기간으로 정하고 행사를 추진하고 있다.

봉화군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봉화군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이번 행사는 대형마트, 기업형 슈퍼마켓(SSM), 온라인 쇼핑 등 소비패턴의 변화와 소비심리 위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에 활기를 되찾고, 지역상경기 활성화를 위하여 실시한다.

 특히 9월 7일 토요일은 봉화상설시장에서 9월 9일은 억지춘양시장에서 실과단소 및 읍면 공무원, 기관단체, 군민이 함께 하는 장보기 및 캠페인 행사를 대대적으로 실시했다.

 이번 행사를 위해 전 공무원은 미리 봉화사랑상품권 4,970만원을 구입하였으며, 지역 전통시장에서 명절 제수 및 생활용품 등을 구매하고 전통시장 내 음식점을 이용하였다.

 김규하 새마을일자리경제과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소비자들의 대형유통판매점 이용으로 매출감소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의 지역경제도 살리고 서민 주름살도 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봉화군, 추석명절 맞아 노인복지시설 위문

- 2019년 추석명절을 맞아 봉화군수 노인복지시설 6개소 방문 -

 봉화군(군수 엄태항)은 9월 10일(화) 추석명절을 맞아 관내 노인복지시설 6개소(361명)를 방문하여 위문품을 전달하는 등 훈훈하고 인정 넘치는 명절 분위기를 조성하였다.

 이번 추석에도 봉화군수 등 직원 15명이 참석하여 입소 어르신들이 생활상 불편함이 없는지 살피고, 명절에도 시설에서만 보내야하는 어르신들께 생필품 및 과일세트 등을 전달하여 봉화군민의 따뜻한 마음을 전하였다.

 시설관계자는 매년 방문해 주시는 군수님께 감사함을 전했으며 어르신들의 몸과 마음이 건강하고 편안하게 생활하실 수 있도록 정성껏 모시겠다고 밝혔다.

 엄태항 군수는 “앞으로도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다시 한번 살펴보고 주민모두가 풍요로운 한가위, 더불어 행복한 봉화가 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제23회 봉화송이축제 안전정책실무조정위원회 개최

 봉화군(군수 엄태항)은 9월 9일(월) 오후 2시 군청 소회의실에서 제23회 봉화송이축제 개최 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예방을 위하여 안전정책실무조정위원회를 개최했다.

봉화송이축제 안전정책실무조정위원회
봉화송이축제 안전정책실무조정위원회

 이날 회의에는 위원장인 이규일 부군수를 비롯하여 봉화경찰서, 봉화교육지원청, 영주소방서, 한국전기안전공사, 한국가스안전공사 등 유관기관 및 축제 관계자 18명이 참석하였으며,

 9월 27일부터 9월 30일까지 열리는 봉화송이축제 및 청량문화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축제 전반에 대한 안전관리계획 심의와 유관기관 협조사항 등 안전사고 예방에 대해 집중적으로 토의했다.

 이규일 위원장은 “이번 봉화송이축제가 많은 관광객들이 우리 지역을 찾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행사장 내 위험요소를 사전에 제거하여 유관기관 간의 유기적인 협조로 안전사고 발생을 사전에 방지하고 축제전반에 대한 점검 및 보완이 잘 이루어져 안전한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노력 해 줄 것.”을 당부했다.

 

봉화군청공무원노조 추석맞이 이웃사랑 나눔 행사

 봉화군청공무원노조(하승영위원장)는 9월 9일(월) 추석명절을 앞두고 지역의 어려운 가정을 방문하여 따뜻한 위로와 함께 생필품을 전달하였다.

봉화군청공무원노조 추석맞이 이웃사랑 나눔 행사 (
봉화군청공무원노조 추석맞이 이웃사랑 나눔 행사 (

 이번 추석맞이 이웃사랑 나눔 행사는 지역의 소외되고 생활이 어려운 5가구에 쌀, 라면, 소고기 등 20만원 상당의 물품을 정성껏 준비하여 따뜻하고 정겨운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노조 임원들이 직접 방문하여 전달하였다.

 공무원노조는 매년 우리의 고유명절인 설, 추석이 다가오면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나눔 행사를 추진하여 이웃사랑을 실천해 오고 있으며, 봄․가을철 농촌일손돕기 추진, 장학금 기탁 등 지역사회 공헌 활동에도 적극 동참하고 있다.

 하승영위원장은 “이번 나눔 행사를 통해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작은 보탬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민들에게 힘과 용기를 주고 지역사회가 발전할 수 있도록 공무원 노조가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NH농협 봉화군지부, 추석명절 맞아 나눔행사 실시

 NH농협 봉화군지부(지부장 이인희)는 2019년 추석명절을 맞이하여 9월 9일(월) 군청사에서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의 물품을 봉화군에 전달하였다.

NH농협 봉화군지부 추석명절 맞아 나눔행사 실시
NH농협 봉화군지부 추석명절 맞아 나눔행사 실시

 이번 전달식에는 추석을 앞두고 어렵고 힘든 형편에 있는 이웃을 위하여 식료품 세트를 전달하였으며, NH농협 봉화군지부는 지난 설 명절에도 이웃사랑의 나눔 실천을 위해 물품을 기탁해 왔다.

 이인희 지부장은 “풍요로운 추석에 이웃들에게 마음을 전달할 수 있게 되어 기쁘고 보람되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농협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나눔 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봉화군 관계자는 “매년 어려운 이웃에게 관심과 사랑을 주시는 NH농협 봉화군지부장님을 비롯한 직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이번 물품 전달로 훈훈한 명절 분위기를 더욱 고조시킬 것 같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