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교육지원청(교육장 이동걸)은 5월 19일(화) 15시에 상주상공회의소 사무국에서 상주상공회의소와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한 업무협력 증진에 관한 협약을 체결하였다. 이 협약은 상주교육지원청과 상주상공회의소 간 학생들의 자유학기제 운영뿐 만 아니라 교육과정 운영 중 학생들의 진로탐색 및 체험의 계기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상대기관의 규정을 존중하고 신의성실의 원칙에 입각하여 협력을 위해 노력하고, 학생들의 진로체험과 학생 체험활동 지원에 필요한 인프라 교류, 또 자유학기제의 성공적 운영과 발전 도모 및 홍보 지원을 위한 상호 협력을 강조하였다.

 상주교육지원청 이동걸 교육장은 자유학기제 운영을 위해 상주상공회의소 협의체들과 지역의 상공인사들의 자유학기제 정책에 대한 이해 및 진로체험처 제공을 위한 협조를 부탁하고, 또 교육지원청에서도 자유학기제의 안정적 정착을 위하여 지속적 지원을 할 것이라고 말하며, 특히 학부모가 학교교육의 동반자로 학교운영에 적극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여건을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상주상공회의소 정하록 회장은 지역 내 학생들이 진로에 대한 꿈과 그들이 가진 끼를 맘껏 키울 수 있도록 제반 여건을 활용할 수 있도록 사업장을 진로체험처로 제공하여 나아가 상주지역 학생들이 목표가 있는 학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협조하겠다고 하였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