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교육지원청(교육장 권순길) 특수교육지원센터는 11월 8일(금) 중·고 특수교육대상학생 연합 현장체험학습(꿈과 끼가 움트는 나들이)을 대전청소년위캔센터에서 실시하였다.

특수교육지원센터 현장체험학습
특수교육지원센터 현장체험학습

 이번 현장체험학습은 중·고 특수교육대상학생 70여명과 인솔교사 30여명이 참여하여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고 꿈과 진로를 설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하였다.

 대전청소년위캔센터는 메이커공작소, 항공우주센터, 과학수사대, 군문화체험등 20여개의 다양한 직업체험관이 준비되어있고, 학생들은 자신의 소질과 적성 및 앞으로의 진로와 연관된 체험관 2가지 종목을 선택하여 직업과 관련된 여러 가지 활동들을 통해 그 직업에 대해서 알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을 가지게 되었다.

특수교육지원센터 현장체험학습
특수교육지원센터 현장체험학습

 이번 체험학습에 참가한 특수교육대상학생은 “평소에 궁금했던 직업에 대해서 직접 경험해 볼 수 있어서 좋았다”라고 하였고, 또 다른 학생은“한 직업에 대해서 80분 동안 다양하게 경험해 볼 수 있어서 평소에 고민하던 진로에 대해서 조금 더 생각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고 소감을 밝혔다.

 칠곡교육지원청 권순길 교육장은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자기의 재능과 특기를 가꾸고 꿈과 희망을 키워가는 계기를 마련하는 좋은 시간이 된 것 같고, 앞으로 우리 학생들에게 맞춤형 진로탐색 프로그램을 지원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