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장재선거 미래통합당 공천내정자 강영석은 어떠한 불법행위도 하지 않았습니다.

 저는 3월 19일 저와 함께 경선을 한 윤위영, 김홍배, 박두석 3인의 후보로부터 상주시선거관리위원회에 고발조치 당했습니다.

 이들 3인이 주장하는 강영석의 혐의내용은

1. 미래통합당 상주시장 공천 경선을 앞두고 피고발인 강영석후보(이하 강후보)측에서는 특정지역 면단위 특정 마을을 선정하여 혼자 살고 계시는 노인들과 마을 사람들을 대상으로 강후보를 돕고 있는 특정인들의 휴대폰으로 불법착신 작업을 한 정황이 포착되었습니다.

2. 또한 갑자기 특정 지역의 임시 전화가설도 늘어난 수상한 정황으로 현재 경북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에서 타인명의 불법착신과 임시전화 가설에 대한 수사가 본격적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3. 2020. 3. 18일자 문경시민신문에 의하면 ‘15일 상주시장 재보궐선거 미래통합당 경선 과정서 여론조사 관련 경북도경 수사, 경선 후보 4명 중 한 명 여론 조사와 관련한 불법 수사’라는 기사가 보도되었습니다.

 

이상 3가지입니다.

윤위영을 비롯한 2인의 고발은 사실에 근거하지 않고, 경선 탈락에 대한 분풀이로 미래통합당의 공천내정을 무효화시키기 위한 시도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오랫동안 지역 정치에 몸담아오면서 누구보다 깨끗하고 투명한 선거를 해왔다는 것은 하늘이 알고, 땅이 알고, 상대가 알고, 시민이 알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경선이 실시되기 이전부터 강영석 후보 선거사무소를 경상북도경찰청 광역수사대에서 급습한다는 유언비어가 유포됐으며, 경선당일에는 선거사무소가 압수수색 당했다. 등의 유언비어가 계속 유포되어 이번 경선의 최대 피해자는 저 강영석입니다.

 급기야 경선결과가 발표되자 3월 19일 상주시선거관리위원회에 고발 및 미래통합당 중앙당 최고위원회에 공천 결정에 대한 이의신청서를 제출한 것입니다.

 불법이 포착되었을 때 왜 고발하지 않았는지 고발인들에게 묻고 싶습니다.

 저 강영석은 이번 상주시장재선거에 임하면서 상주의 선거문화를 개선하는 것이 공약이라고 할 만큼 지역의 선거문화개선을 위해 사명감을 가지고 선거운동을 했습니다.

 따라서 윤위영, 김홍배, 박두석 3인의 고발을 사법당국에서 수사를 하고 있다하니 그 결과에 대해 책임을 져야할 부분이 있다면 당연히 지겠습니다.

 반대의 경우가 된다면 고발인 3인도 그에 대한 응분의 책임을 져야 합니다.

 선거법위반으로 재선거가 실시되는 마당에 또 허위사실을 유포하여 지역을 혼란스럽게 하는 고발인들의 작태가 개탄스럽습니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