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봉화군교육발전위원회 장학증서 수여식
사)봉화군교육발전위원회 장학증서 수여식

 봉화군의 교육발전과 지역 인재양성을 위해 설립된 (사)봉화군교육발전위원회(이사장 엄태항)는 5월 28일(목) 오후 4시 봉화군청 대회의실에서 2020년 장학증서 수여식을 가졌다.

 이날 수여식에는 (사)봉화군교육발전위원회 엄태항 이사장과 임원, 학생, 교사, 학부모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우수대학교 진학, 성적우수, 희망, 특기 등 4개 부문별로 선발된 장학생들에게 장학증서를 전달했다.

 올해 장학생은 봉화군내 학생(졸업생)으로 학교장 추천과 장학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선발되었으며, 대학생 13명과 고등학생 80명(1팀), 초․중학생 9명(1팀) 등 전체 102명의 학생에게 총 9천8백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하였으며, 지난해에 비해 50%가 증가하였다.

 엄태항 이사장(봉화군수)은 지역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할 수 있도록 기금 조성에 동참해 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의 뜻을 전했으며, “이 자리가 학생들이 미래 인재로 성장하는데 밑거름이 되길 바라며, 꿈과 희망을 가지고 학업에 매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며 격려의 말을 전했다.

 한편, (사)봉화군교육발전위원회는 군비 출연금, 회원 회비 및 특별 후원금, 사랑카드 적립금 등으로 지금까지 장학기금 109억여원을 조성하여 500여명의 학생들에게 5억여원의 장학금을 지원하였으며, 현재 102억여원이 적립되었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