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상북도교육청 칠곡도서관(관장 김미성)은 지난 20일「엄마 반성문」의 저자 이유남 작가를 초청하여‘행복한 자녀! 존경받는 부모!’를 주제로 특강을 운영하였다.

행복한 부모 멘토 교실
행복한 부모 멘토 교실

□ 작가 이유남은 현재 서울 영문초등학교 교장으로 한국코치 협회 케이피씨 전문 코치, 숭실사이버대학교 코칭학과 겸임교수 등으로 활동 중이며, ‘엄마 반성문’의 저서 집필, 유튜브 세바시(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에 출현한 바 있다. 그리고 자신의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좋은 부모가 되기 위한 자녀양육 방법을 전하는 학부모 코칭 강연을 하고 있다.

행복한 부모 멘토 교실
행복한 부모 멘토 교실

□ 두 자녀의 자퇴 선언을 시작으로 깊은 좌절과 고통 속에서 희망을 키워낸 교육 경험담을 생생하고 진솔하게 나누고 자녀와의 관계 회복법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다양한 코칭 방법을 제시했다. 특히 자녀와의 올바른 관계 맺기뿐만 아니라 부모 스스로 자기반성의 기회를 통해 자녀와 가정의 문제를 해결하고 행복을 찾아가는 데 도움을 주어 참가자들의 호응을 끌어냈다.

□ 이번 특강은 2020년 미래교육 학부모 아카데미의 후속 사업인 「2020 행복한 부모 멘토 교실」의 일환이며, 다음 특강은 8월 27일(목), 오전 10시에 ‘학생들의 꿈을 키워주는 올바른 진로 진학’을 주제로 운영된다.

□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http://www.gbelib.kr/cg)를 참조하거나 경상북도교육청 칠곡도서관(☎054-972-1578)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