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훈 제한 경쟁 포함 총 11명 블라인드 채용, 11.13까지 온라인 접수

▲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환경부 산하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관장 서민환)은 신규 인력 충원 및 사회적 약자에게 열린 채용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2020년 하반기 신입직원을 10월 29일부터 공개 모집 한다고 밝혔다.

이번 채용은 보훈 제한 경쟁 채용 3명을 포함한 총 11명(관리직 원급 1명, 연구직 원급 2명, 공무직 8명)을 공개 채용 할 예정이며, 평등하고 공정한 채용을 위해 직무 중심의 블라인드 채용으로 진행된다.

또한, 코로나19 확산 예방 및 직무별 지원자의 역량과 직무 적합 여부를 객관적·과학적으로 평가하기 위해 인공지능(AI) 면접 전형을 처음으로 도입하였다.

원서접수는 오는 11월 3일부터 11월 13일까지이며 온라인 접수 시스템(https://nnibr.scout.co.kr)을 통해 지원서 접수가 가능하다. 또한 이 시스템에서 지원 자격, 채용 일정, 직무 분야에 대한 상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노문환 경영관리실장은 “채용의 공정성과 객관성 확보를 위해 인공지능(AI) 면접을 도입하였으며,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비전을 실현할 수 있는 도전정신을 갖춘 우수한 인재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