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로나 19 확산 방지와 종합계획의 적시성 확보 -

상주시, 종합발전계획 비대면 주민설명회
상주시, 종합발전계획 비대면 주민설명회

 상주시가 17일 상주비전 2040 종합발전계획 비대면 주민 설명회에 나섰다. 31일까지 진행되는 비대면 설명회는 2040년을 목표 연도로 상주시의 미래 비전 제시와 구체적 발전 전략 수립을 위한 것이다. 주민 설명회는 지난해 열 예정이었지만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한 차례 연기한 바 있다.

이번 주민 설명회는 상주시 홈페이지 시정소식에 종합발전계획 자료와 의견서 서식을 함께 게시한 뒤 이를 통해 좋은 아이디어나 의견을 받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지역개발, 농림축산, 문화관광, 보건복지 등 모든 분야에서 자유로운 의견 제출이 가능하다.

상주시는 상주비전 2040 종합발전계획의 구체적인 실행 방안 마련을 위해 지난 한 해 동안 현황 및 여건 분석, 주민 설문조사, 지역 주민․시의회․공직자․이해관계자의 인터뷰, 상주시민참여단과 상주발전연구단 워크숍 등 다양한 방식으로 의견을 수렴해 지역의 발전 방향을 담았다.

종합발전계획은 비대면 주민 설명회에 이어 최종 보고회를 통해 의견을 수렴하고 반영하면 완성된다.

상주시 관계자는 “코로나 19 확진자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엄중한 상황을 고려해 주민 설명회를 비대면으로 추진하는 만큼 많은 시민의 참여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의견 제출은 상주시청 홈페이지(www.sangju.go.kr) 시민광장/시소식/시정소식을 통해 할 수 있다. 문의는 상주시청 기획예산담당관실(054-537-7002)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