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의 건강한 먹거리 홍보로 농가도 살리고, 건강도 지켜

   ▸역사향기 가득한 구미성리학역사관에서 만나보는 구미의 역사

   ▸코로나극복을 향한 응원의 메시지 담아 요르신과 제철음식 요리대결 펼쳐

장쌤과 떠나는 랜선벚꽃여행
장쌤과 떠나는 랜선벚꽃여행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3월 18일 「제1기 구미시정아카데미」수강생 40명을 대상으로 2강 구미시 문화관광분야와 농특산물 수업을 진행했다.

첫 번째 시간에는 구미의 주요 농특산물 소개와 저렴하게 살 수 있는 방법 등에 대해 설명하며, 현재 주요역점사업인 구미형 푸드플랜 사업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요르신과 장쌤의 요리대결
요르신과 장쌤의 요리대결

특히, 장 시장은 <구미농산물을 부탁해> 코너에서 김태훈 요르신(고아읍 관심2리 이장)을 초청해 코로나19로 지친 시민을 위로하는 마음을 담은 구미농산물 레시피를 공개하고 함께 요리대결을 펼쳤다.

* 요르신(요리하는 어르신), 「백파더, 요리를 멈추지 마」출연

농산물 홍보
농산물 홍보

두 번째 문화·관광시간에는 구미시 최초 공립박물관으로 등록된 구미성리학역사관의 역사적 가치와 야은 길재부터 여헌 장현광으로 이어지는 성리학 5현에 대해 알아보고, 구미의 대표적인 독립운동가인 왕산 허위, 장진홍, 박희광 선생의 일대기를 돌아보는 등 우리지역의 역사를 깊이 있게 공부해 보았다.

역사수업(성리학자)
역사수업(성리학자)

이어진 <구미관광, 어디까지 가봤니> 영상코너를 통해 전국체전 마스코트 새롬이, 행복이와 함께 구미의 관광지를 돌아다니며 봄맞이 랜선 여행을 떠나보는 시간을 가졌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2강은 봄을 맞아 코로나19로 지쳐있는 시민을 위해 특별히 랜선여행을 준비했다.”며 “믿고 먹을 수 있는 정직한 우리 농산물 많이 이용해주시고, 소개해드린 관광지에서 힐링되는 봄을 맞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