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홍호 대구시 부시장
채홍호 대구시 부시장

채홍호 대구시 부시장은 오는 14일 (화) 오후 3시 대구시 수성구 그랜드호텔에서『채홍호가 일 내여』 출판기념회를 개최한다.

『채홍호가 일 내여』는 경북 문경 출신으로 1988년 행정고시 합격 이후 경상북도, 행정안전부, 대통령비서실, 대구광역시에서 경험을 쌓은 “행정전문가” 채 부시장의 마음가짐과 각오 등을 담았다.

특히, 전문 공직자의 삶을 던지고 고향인 문경에 대한 새로운 도전을 담은 그의 구상을 제시했다.

저서는 총 7장으로 구성됐다. 제1장 ‘코로나가 바꾼 일상생활’은 코로나 초기 대구광역시 부시장으로 방역에 힘썼던 내용과 제2장 ‘역경이 나의 힘 이다’는 문경시 영순면 달지리의 시골 소년에서 행정고시에 합격하기까지의 고난과 역경 극복 과정을 소개했다. 제3장 ‘나의 인생의 전환점’과 제4장 ‘세상을 변화시킬 정책을 꿈 꾸다’를 통해 우연한 기회를 통해 얻은 유학과 연수를 통해 그가 깨달은 내용과 중앙부처에서 수행했던 정책 혁신사례를 담았다. 후반부는 5장 ’나의 가족, 나의 문경’과 6장 ‘문경의 미래’, 7장 ‘언론 및 미디어’로 구성됐다.

채 부시장은 저서에서 문경에 대한 애정과 미래의 발전 방향을 제시하며 문경을 행복한 경제·문화 도시로 만들겠다는 채 부시장의 의지와 관련된 산업과 교육 등에 관한 비전도 언급했다.

채홍호 부시장은 “30년 행정 경험과 전문성을 살려 내 고향 문경을 발전시키고 싶다”며 “출판을 통해 많은 분들과 더욱 깊이 소통하고 희망을 나누는 소중한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 『채홍호가 일 내여』표지
▲ 『채홍호가 일 내여』표지

- 행사문의: 그랜드호텔 053) 742-0001, 010-7233-1100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