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9경 모음 사진
영천9경 모음 사진

경북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영천9경의 매력을 보여줄 수 있는 참신하고 색다른 관광 콘텐츠를 발굴하고자 개최된 ‘영천9경 관광콘텐츠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수상작 12점을 선정했다고 지난 13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지난 10월 1일부터 11월 15일까지 공모전을 진행한 결과, 아트워크 19건, 홍보영상 13건, 관광기념품 21건, 관광상품 25건, 기타 13건 등 총 91건의 작품이 공모에 참여했으며, 독창성, 실용성, 상징성, 작품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최종 12개(은상 2, 동상 4, 장려상 6) 작품이 선정됐다.

관광기념품 분야 중 보현산천문대와 영천9경을 모티브로 한 휴대용 캠핑 윷놀이 세트가 은상을 수상했고, 홍보영상 분야 중 하늘 위에서 바라보는 영천9경의 아름다운 풍경을 담은 ‘영천, 천고일월명’이 은상을 수상하는 등 영천9경을 소재로 창의적이고 흥미 있는 콘텐츠들을 수상했다.

수상작은 영천9경 관광 홍보물 제작, 상품 및 서비스 개발 등 전반적인 관광마케팅 추진에 활용할 예정이며, 수상 결과는 영천시 홈페이지(yc.go.kr) > 정보공개/개방 > 시정소식 > 고시/공고 ‘영천9경 관광콘텐츠 아이디어 공모전’ 공모 결과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