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오도창(62) 영양군수 예비후보는 2022. 4. 9.(토) 오전 11시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선거운동의 시작을 알렸다.

이 날 영양시장 동서상가 네거리 인근 선거사무소에서 열린 개소식에는 박형수 국회의원, 안효대 전)국회의원, 권영택 전)군수을 비롯한 1,000여명의 지지자들과 당직자, 지인, 지역주민이 참석해 오도창 예비후보의 필승을 기원했다.

개소식에 참석한 지역주민들과 당직자들은 오도창 예비후보가 지난 4년간 군정을 이끌어 오는 동안 군민들이 실제로 체감할 수 있는 생활밀착형 행정 추진과 국도 31호선 선형개량 사업 확정 등 영양발전을 위해 힘써 온 노고를 인정하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오도창 예비후보는 개소식에 참석한 주민들로부터 많은 성원과 지지를 받았으며, 다양한 의견을 받아들여 그 의견들을 수렴해 군민들이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는 여건을 만들 것을 약속하며, “군민들의 말씀과 고민을 담아 85가지 공약을 만들었다. 군민들을 위해 할 일이 너무 많고, 하고 싶은 일도 너무나 많기 때문에 군민들과의 약속을 지켜 일 할 수 있도록 힘을 달라.”고 말했다.

이어“지도자가 되는 길은 누구에게나 열려 있지만 좋은 지도자는 아무나 될 수 없다.”며 시간과 노력이 뒷받침되어야 하는 전문성,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한 공감 능력, 더 나은 세상으로 이끌어 갈 책임감, 이 3가지 덕목이 좋은 지도자가 될 수 있는 필수조건임을 목소리 높여 말했다.

오 후보는 많은 공약 가운데서도 ▲양수발전소와 국유림관리소, 교정시설 등의 공공기관 유치 ▲정착임대형 작은 농원(클레인카르텐) 조성 ▲남북 9축 고속도로 건설 ▲ 국개뜰 주거단지 기반 조성 ▲영양공립의료원 설립 ▲군민 건강검진비 30만원 지원 ▲영양고추 생산장려금 인상▲소상공인 100만원 재난지원금 지원 ▲영양군립 공원묘역 조성 등을 주요공약으로 내세웠다.

또한 개소식에는 박형수 국회의원, 안효대 전)국회의원을 비롯한권영택 전)군수 등 각계각층에서 참석해 개소식 행사를 더욱 빛냈다.

 
 

개소식에 참석한 박형수 국회의원은 “오도창 예비후보는 지난 2년간 내가 영양군에 내건 31번 국도 선형개량과 자작나무숲 개발 공약사업을 모두 추진하였으며, 사전에 중앙부서와 협의하여 본인 역할이 없을 정도로 철저히 준비함은 물론, 오도창 예비후보의 후덕한 인품으로 영양군민들이 한마음으로 화합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또한 훌륭한 인품으로 정정당당하게 경쟁하여 영양군을 잘 이끌어 주길 바란다.”고 말했으며,

권영택 전)군수는“제가 영양군수를 3선을 했기 때문에 영양군이 발전 할 수 있었고, 오도창 예비후보가 재선 군수가 되어 군정이 중단 없어야 영양군의 발전도 군민의 삶도 나아질 것이다.”고 말했다.

오 후보는 김구 선생의 호 백범(白凡)를 인용하여“가장 낮은 자세로 군민을 섬기겠지만 군민들의 자부심은 더욱 높이겠다.”며“영양군민임을 자랑스럽게 생각할 수 있도록 새로운 영양의 역사를 이루겠으며, 나아가‘군민을 더 편하게, 더 잘 살게, 더 행복하게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