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안동시 1318 청소년한마당 축제
2022 안동시 1318 청소년한마당 축제

청소년들의 문화적 감수성을 함양하고 꿈과 끼의 발현을 통해 자아성취감 형성에 기여하기 위해 안동시 관내 청소년 단체 및 동아리와 공동으로 1318청소년한마당 축제를 시행한다.

안동시 1318청소년한마당은 2011년부터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마당무대에서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왔고, 코로나 펜데믹으로 2년만에 다시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되었다. 올해는 10월2일에 국제탈춤페스티벌 메인무대인 홈플러스앞에서 오전11시에서 1시까지 공연을 진행할 예정이며, 안동시내의 청소년 동아리들이 총 출동하여 끼와 재능을 펼쳐보일것이다. 또한 인근 지역의 청소년 동아리들도 초청되어 함께 흥겨움을 더할 것으로 예상된다.

1318청소년한마당은 국제탈춤페스티벌과 함께 진행되어 청소년과 지역민들의 소통의 장이 되는 기회가 될 것이며, 밴드 공연 뿐만 아니라 댄스, 노래, 태권무 등 다양한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1318청소년한마당은 청소년들이 평소 학업에 대한 긴장감으로부터 벗어나 자기의 욕구를 발산시킬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숨겨진 재능을 발견하여 청소년들의 자아실현의 계기를 마련해 주고자 하는 목적으로 개최된다. 이번 축제를 통해 지역 청소년문화의 한 축으로 성장 발전하기를 기대해 보며 안동시 청소년들과 지역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