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도 영천시 자랑스러운 시민상’ 시상(왼쪽부터 최기문 영천시장, 수상자 조삼열 스타사랑봉사단 후원회장)
‘2022년도 영천시 자랑스러운 시민상’ 시상(왼쪽부터 최기문 영천시장, 수상자 조삼열 스타사랑봉사단 후원회장)

영천시는 14일 영천한의마을에서 진행된 영천한약과일축제 개막식에서 ‘2022년도 영천시 자랑스러운 시민상’을 시상했다.

이날 시상은 코로나19로 인해 별도 시상식을 개최했던 작년과 달리 영천한약과일축제가 개최되는 영천한의마을에서 진행됐으며 사회봉사 부문에 조삼열씨가 시민상을 수상했다.

사회봉사 부문 수상자로 선정된 조삼열 씨는 스타사랑봉사단 후원회장으로 장학금 기탁 등 고향 후배들을 돕기 위한 기부와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간식류를 지원하는 등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했다.

조삼열 씨는 “저보다 더 훌륭하신 분들도 많고 평소 하던 일을 했을 뿐인데 이렇게 큰 상을 받게 되어 부끄럽고 송구스럽다. 앞으로도 한결같은 마음으로 임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지역 발전을 위해 묵묵히 최선을 다해온 수상자 분께 진심으로 축하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도 영천발전을 위해 많은 관심과 도움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영천시 자랑스러운 시민상’은 영천시민으로서 자긍심을 가지고 지역발전과 살기 좋은 영천을 만들기 위해 각자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해온 숨은 공로자를 찾아 시상하는 것으로 1996년부터 시작하여 작년까지 총 71명이 수상했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