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여성_평화통일공감_한마당
경북여성_평화통일공감_한마당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경북지역회의(부의장 장미향)는 12월 8일(목) 14시 경주코모도호텔에서 경북지역 여성위원회(위원장 김서정) 주관으로 「경북여성 평화통일공감 한마당」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경북지역 23개 시‧군 여성자문위원, 경북 여성단체장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반도 평화․통일에 대한 당위성 및 공감대를 형성 하고 평화통일과 관련한 문제를 여성의 시각으로 재조명하고 여성의 통일 활동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평화통일 공감과 여성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는 △전문가 강연, △토크콘서트, △평화통일 한반도 지도만들기, △지역 평화통일현장 탐방 순으로 진행됐으며, 관내 여성단체 지도자들과 지속적인 연대와 협력을 다짐하며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김서정 경북여성위원장은 개회사를 통해 “오늘 행사를 통해 평화․통일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 앞으로도 평화통일을 한걸음 앞당길 수 있도록 경북 여성들이 함께 꾸준히 노력해나가자”고 전했다.

장미향 경북부의장은 격려사를 통해 “우리 여성들이 한반도 평화통일을 이끌어가는 주체적인 역할자로서 평화․통일에 대한 공감대 형성과 지역통일기반 조성 강화를 위해 함께 노력하여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