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월드 챔버오케스트라 연주와 금난새 해설

금난새
금난새

대구문화예술회관은 오는 6월 20일(화) 오후 2시에 ‘금난새의 두시 데이트Ⅲ’을 대구문화예술회관 팔공홀에서 선보인다.

‘금난새의 두 시 데이트Ⅲ’는 마에스트로 금난새의 귀에 쏙쏙 들어오는 음악적 해설과 지휘로 뉴월드 챔버오케스트라가 함께한다.

뉴월드챔버
뉴월드챔버

금난새는 한국인이 사랑하는 1세대 지휘자로서, 창의력 넘치는 아이디어와 재치 있는 해설과 함께 클래식을 청중에게 친숙하게 선사하며, ‘해설이 있는 청소년 음악회’, ‘찾아가는 음악회’ 등 전국 방방곡곡을 다니며 국민 문화 향유를 위해 힘쓰고 있다.

첼로 최아현
첼로 최아현

협연으로는 첼로 최아현, 클라리넷 백양지, 색소폰 황동연이 챔버 오케스트라와 함께 대구의 여름에 아름다운 하모니를 선사할 예정이다.

클라리넷 백양지
클라리넷 백양지

이날 브리튼의 ‘심플 교향곡 OP.4’를 시작으로 하이든의 ‘첼로 협주곡 제1번’, 베버의 ‘클라리넷 협주곡 제2번 Eb장조 OP.26’, 이투랄데의 ‘페퀘나 차르다’ 등 금난새의 해설과 함께 관객들에게 클래식을 더욱더 친숙하게 느낄 수 있는 시간을 갖는다.

한편 ‘금난새의 두시 데이트’는 지난 4월 18일(화), 5월 16일(화) 공연에 이어 이번 공연을 끝으로 마무리되며, 하반기에는 ‘양준모의 두시 데이트’가 8월 8일, 9월 5일, 10월 3일에 준비돼 있다.

관람료는 전석 1만 원이며, 자세한 내용은 대구문화예술회관 대표 홈페이지(https://daeguartcenter.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053-606-6135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