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칠곡경대병원역 정류소에서 부계면과 효령면을 거쳐 군위읍까지 급행9번 노선이 1시간 간격, 부계면과 의흥면을 거쳐 우보면까지 급행9-1번 노선이 4시간 간격으로 운행

대구광역시는 군위군의 편입에 따른 대중교통 접근성 개선을 위해 대구-군위 간 급행노선 2개를 신설하여 7월 1일(토)부터 운행한다.

급행9(-1)번 노선도
급행9(-1)번 노선도

이번에 신설되는 시내버스 급행노선은 칠곡경대병원역 인근 북구 동호동 정류소(영진교통 차고지 입구)에서 출발해 칠곡경대병원역 정류소와 팔거역 정류소를 경유해 군위읍으로 운행하는 급행9번과 우보면으로 운행하는 급행9-1번노선 등 2개 노선이다.

구체적인 운행경로로 급행9번 노선은 북구 동호동에서 칠곡경대병원역 정류소와 팔거역, 동명사거리, 부계교차로, 효령면행정복지센터, 군위버스터미널을 경유해 군위군청까지 1시간 간격(일 17회) 운행하며,

급행9-1번 노선은 북구 동호동 정류소에서 부계교차로까지 급행9번 노선과 운행경로가 같고, 부계교차로 이후 화본역과 의흥면행정복지센터를 경유해 우보정류장까지 4시간 간격(일 4회) 운행한다.

노선 운행시간은 급행9번 노선이 칠곡경대병원역 정류소와 군위버스터미널에서 첫차가 06:00에, 막차는 22:00에 출발하며, 급행9-1번 노선이 칠곡경대병원역 정류소에서 첫차가 06:35에, 막차는 18:35에 출발하고, 우보정류장에서는 첫차가 08:30에, 막차는 20:30에 출발한다.

이번 급행노선 신설로 군위군 주민은 군위군의 농어촌버스(12대) 및 행복마을버스(2대)는 물론 도시철도와 시내버스도 하차 후 30분 이내 환승 시(교통카드 사용) 추가 요금 부담 없이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급행노선의 정차정류소와 주요 경유지의 운행시간 등 자세한 사항은 시청 누리집(http://www.daegu.go.kr)이나 대구광역시 버스정보시스템(http://businfo.daegu.go.kr)의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120 달구벌콜센터(전화 (053)120)로 문의하면 된다.

김대영 대구광역시 교통국장은 “7월 1일부터 대구 시내버스 운행으로 군위군 주민께서는 대구광역시 편입 혜택을 몸소 체감하실 것으로 생각한다”라며 “더 저렴하고 편리해진 대중교통을 앞으로 많이 이용해 주시길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