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내성줍깅(줍다+조깅) 캠페인
봉화군, 내성줍깅(줍다+조깅) 캠페인

봉화군은 지난 28일 ‘봉화 내성지구 도시재생 뉴딜사업 골목상권 활성화 상인․주민교류 프로그램 운영’의 일환으로 내성줍깅(줍다+조깅)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해 지역주민과 상인이 함께 참여해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모두가 함께 모여 만드는 깨끗하고 행복한 우리 마을’이라는 주제로 군민행복센터 광장 일원에서 진행됐다.

봉화군, 내성줍깅(줍다+조깅) 캠페인
봉화군, 내성줍깅(줍다+조깅) 캠페인

이날 행사에는 지역주민과 상인 50여 명이 참가했으며 폐현수막 자루를 활용해 군민행복센터~내성천 일대~봉화경찰서~내성시장~군민행복센터를 걸으면서 1시간 동안 쓰레기 줍기 활동을 펼쳤다.

쓰레기 줍기 활동 이후에는 군민행복센터 광장에서 한궁, 발양궁, 카드뒤집기 등 골목 미니체육대회를 통해 지역주민과 상인들이 함께 즐기고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지난 9월 다같이 송송요리경연대회 2차 현장평가에서 1등 메뉴로 선정된 ‘반짝반짝수정’팀의 은어굴림만두 전골&튀김 메뉴의 보완작업을 통해 완성된 밀키트 제작용 레시피를 소개하고 시식 행사도 함께 진행됐다.

봉화군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지역주민과 내성시장 상인이 함께 모여 소통할 수 있는 화합의 장이 됐다.”며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