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친화도시 조성 위한 군민참여 토론회 참가자 모집 안내문
아동친화도시 조성 위한 군민참여 토론회 참가자 모집 안내문

봉화군은 오는 11월 24일까지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군민참여 토론회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토론회는 12월 2일 오전 10시 봉화군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되며, 아동 및 보호자, 아동관계자가 한자리에 모여 아동친화도시 조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기본방향 설정과 중장기 추진계획 수립에 반영하고자 기획됐다.

토론은 모둠별 전문가와 함께 진행돼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으며, 놀이와 문화, 참여와 존중, 안전과 보호, 보건과 복지, 교육환경, 가정생활 등 아동친화도 6개 영역을 주제로 진행된다.

모집 인원은 봉화군 거주 초등학교 1학년에서 고등학교 3학년까지 50명과 학부모아동 관련 시설종사자 20명 등 총 70명이다.

참가 희망자는 전화(054-679-6697)로 신청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지역, 성비 등을 고려해 선발할 예정이다. 선정된 군민은 오는 24일 개별 연락을 받게 된다.

권병회 가족청소년과장은 “군민들의 소중한 의견은 아동 정책 수립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며 “아동이 행복한 봉화를 만들기 위해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봉화군청 누리집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봉화군청 가족청소년과(054-679-6697)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