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신규 국가산업단지 기업설명회
안동시 신규 국가산업단지 기업설명회

안동시가 31일 여의도 FKI타워에서 열린 신규 국가산업단지 기업설명회에 참석해 바이오산업 메카 안동의 비전을 공유했다.

이번 기업설명회는 원희룡 국토교통부장관이 주재하고 한국토지주택공사가 주관한 가운데, 신규 국가산업단지 7개 후보지 지자체 및 50여 개 기업 관계자가 참석해 신규 국가산단 후보지별 지원전략, 입지 장점 등 투자 매력을 적극 홍보했다.

특히, 인간 생명과 존엄을 중시해온 인문 본향의 안동이 현대에 이르러 바이오생명 산업의 최적지라는 점을 부각하며 큰 이목을 이끌었다.

이날 안동시는 ‘바이오백신 산업의 메카, 안동’이라는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경북도청 소재지 안동은 경북의 성장을 견인하는 성장거점도시로 자리매김해가고 있다. 특히, 사통팔달의 고속도로와 중앙선 복선전철 개통, 나아가 대구경북신공항 개항까지 이루어지면 도로·철도·항공 모든 분야에서 비약적인 물류·교통의 접근성을 갖게 된다.

▲ 안동시 신규 국가산업단지 기업설명회서 ‘바이오산업 메카 도시’ 비전 공유
▲ 안동시 신규 국가산업단지 기업설명회서 ‘바이오산업 메카 도시’ 비전 공유

또한, 기업 임직원들의 정주 여건도 큰 매력 요소로 꼽힌다. 교육의 도시로서 56개 초중고등학교와 국립안동대를 비롯한 3개 대학, 평생교육시설, 2개 종합병원과 공공의료시설 등의 기반 시설이 있다. 안동은 유네스코 3관왕을 달성한 세계유산의 도시이기도 하다. 4계절 특색있는 축제와 월영교 등 이색적인 관광 콘텐츠가 즐비하다. 이처럼 안동은 교육과 의료 및 문화 인프라가 충분히 갖췄다는 점을 전달했다.

무엇보다 안동은 바이오백신 생명산업도시로 도약을 시작했다. 기술개발부터 제품생산까지 원스톱전주기 지원 시스템 보유 ․ 백신클러스터 구축 완료 ․ 헴프규제자유특구 운영 ․ 바이오첨단전력산업 특화단지 추진 노력 등 안동시만의 차별화된 전략을 적극 홍보했다. 시는 원스톱 기업 전담 지원팀 운영과 함께 최고의 인센티브로 기업의 성장과 발전을 지원할 계획이다.

안동시 투자유치과 관계자는 “안동 바이오생명 국가산업단지 성공적인 조성을 위해 지속적이고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기업 유치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