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실상주몰 입점업체모집
명실상주몰 입점업체모집

상주시는 11월 22일부터 12월 15일까지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인 “명실상주몰(https://sjmall.cyso.co.kr)”에 입점할 농가와 업체를 모집한다.

“명실상주몰”은 새로운 소비트랜드인 온라인 판로 확대를 위해 2022년 1월 오픈, 경상북도 온라인 쇼핑몰 ‘사이소’와 통합 운영하고 있으며, 믿을 수 있는 먹거리 제공과 다양한 판촉 활동을 통해 여러 지역으로 소비자층을 넓혀 가고 있다.

이번 모집을 통해 상주시에서 생산되는 우수 농특산물의 새로운 판로개척을 고민하는 농업인들의 온라인 시장 진출을 도움으로써 명실상주몰의 활성화와 상주 농특산물의 경쟁력을 한층 업그레이드시킬 예정이다.

명실상주몰에 입점할 수 있는 품목은 상주시에서 재배 생산된 농특산물과 가공품이다. 단, 가공품의 경우 원부재료로 상주시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이 5% 이상 함유되어야 한다. 또한 사업자 등록증과 통신판매업 신고증을 보유한 농림수산 경영체, 생산단체 및 희망 농가와 업체로 상주시에 주소를 두고 있어야 한다.

입점을 희망하는 농가와 업체는 명실상주몰 홈페이지의 입점 신청 안내에 따라 고객신청서와 구비서류를 갖춰 신청하면 되고 입점 여부는 서류평가와 현장평가를 거친 후 결정된다.

입점 업체에는 제품 상세페이지 제작, 명절 할인, 테마별 기획전, 구매 후기 이벤트 적립금 지원 등의 혜택이 있다. 또한 쿠팡, 11번가, SSG닷컴 등 온라인 쇼핑몰 등 제휴몰 연동을 희망하는 경우 제휴몰 프로모션 시 할인쿠폰 제공 등의 혜택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상주시 관계자는 “명실상주몰의 활성화를 통해 소비자는 믿을 수 있는 먹거리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살 수 있고, 농가 및 생산자는 안정적인 판로 확보로 농가소득 향상과 함께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