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관광포럼 영덕관광쌀롱
제1회 관광포럼 영덕관광쌀롱

(재)영덕문화관광재단(이하 재단)은 12월 20일(수) 오후 7시 영해만세시장 내‘3.18문화쌀롱’에서 제1회 관광포럼 <영덕관광쌀롱>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영덕관광쌀롱>은 목전의 과제인 영덕 관광 발전을 위해 지역 주민과 관광업계, 관광 학계 인사들이 모여 각자 의견을 나누고 소통하고자 기획되었다. 이 모임을 토대로 영덕 관광의 핵심 견인차가 될 거버넌스를 구축하고 지역관광추진조직(DMO)을 출범시키는 것이 목표이다. 

관광포럼 당일 재단은 영덕의 관광 현안에 대해 발표하고 지역 관광의 현 주소와 가능성, 관광 활성화를 위한 방향을 타진하게 된다. 또, 지역관광추진조직(DMO)육성지원

사업에 관해 설명하고 참여 및 추진방향에 대해서도 논의한다. 이어 영덕 관광에 관심이 큰 지역 주민들과 자유롭게 토론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행사를 준비한 <영덕관광쌀롱> 담당자의 포부도 크다.“재단이 주관하여 관광포럼을

처음으로 개최하게 된 데에 큰 의의가 있다.”며“영덕 관광 활성화를 위해서는 지역 주민 한 분 한 분의 의견이 정말 소중하다. 첫 모임을 디딤돌 삼아 관광 네트워크 거버넌스가 구축되어 공동의 목표가 실현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제1회 <영덕관광쌀롱>에서 허심탄회하게 의견을 나눌 참여자는 선착순 20명으로, 오는 19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참여를 원하는 분은 영덕문화관광재단 공식 홈페이지

(https://ydct.org/) 에서 신청하거나 관광마케팅팀 054-730-5881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