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곶감축제
상주곶감축제

다가오는 1월 12일(금)에서 14일(일)까지 ‘2024 상주곶감축제’가 3일간 상주시 북천시민공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주제가 ‘상주고트(GOAT)의 품격’이고, 고트(GOAT)는 그레이티스트 오브 올 타임(Greatest Of All Time)의 약자이며 ‘역대급 역사에서 가장 위대한’이란 뜻이다. 상주곶감이 그러하다.

상주시가 주최하고 상주곶감축제추진위원회가 주관하며, 상주곶감발전연합회가 후원한다.

상주시 곶감축제 일정표
상주시 곶감축제 일정표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1일 차인 1월 12일에는 임금님진상재현행사, 개막식, 박서진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2일 차인 1월 13일 상주곶감노래자랑, 김연자 공연이 있으며, 마지막 날인 1월 14일에는 오승근 공연으로 폐막식이 진행된다.

상시프로그램으로 상주곶(GOAT)감 라이브커머스, 감~자바스! 상주곶(GOAT)감 특별경매, 상주곶(GOAT)감 마켓, 눈썰매장, 인형극장, 전통놀이체험장, 겨울간식코너, 구이마당 등이 있어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 살거리 등이 많이 있다.

상주시 곶감축제 노선도
상주시 곶감축제 노선도

이번 축제는 42개 곶감농가부스, 40여 종의 먹거리가 준비된 66개 일반부스가 참여하는데 운영자들이 단체로 호랑이 옷을 입고 참여하여 ‘호랑이와 곶감’이란 이색적인 관경을 보여 줄 것으로 기대된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축제는 여럿이 함께 즐기는 것이므로 여러 사람들이 같이 화합해서 즐기면 성공적인 축제가 될 것이며,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 살거리가 풍부한 ‘2024 상주곶감축제’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