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 상주곶감축제, 성공적 마무리
▲ 2024 상주곶감축제, 성공적 마무리

지난 112()부터 3일간 상주 북천시민공원에서 열린 ‘2024 상주곶감축제14일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구정을 한 달 앞두고 개최된 이번 축제는 전국 각지에서 약 74천여 명이 방문하여 다양한 프로그램과 볼거리, 먹을거리를 즐겼다.

2024 상주곶감축제, 성공적 마무리
▲ 2024 상주곶감축제, 성공적 마무리

개막일인 12일에는 식전 행사인 임금님진상재현 공연을 진행했으며, 상주시장이 곶감농가와 같이 참여하는 라이브커머스가 진행되어 이색적인 볼거리를 제공했다.

13일에는 전국 각 지역에서 모집된 참가자들이 예선전을 거쳐 상주곶감 노래자랑에 출연했으며, 방문객들도 노래자랑을 함께 즐기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상시프로그램인 상주 곶(GOAT)감 라이브커머스는 중간중간 상주곶감제품에 대한 설명과 홍보하는 시간이 많았고, ~자바스!상주곶(GOAT)감 특별경매를 기다리는 방문객들은 좋은 품질의 상품을 값싸게 구입할 수 있었다. 회전 눈썰매는 아이들에게 인기가 있었으며 투명돔에는 인형극 공연과 마술쇼, 풍선아트 등은 남녀노소 누구나에게 흥미를 끌었다

체험전시관에선 감의 사계사진전시관, 곶감을 이용한 음식과 곶감제품을 예쁘게 포장할 수 있는 보자기 포장전시와 체험부스가 있어 볼거리를 감상하는 발걸음이 이어졌다.

먹거리마당에서는 호떡, 떡볶이 등을 비롯하여 한우탕, 석쇠구이, 도리뱅뱅이, 어탕국수, 두부 등을 선보였고, 구이마당에서는 지역유명 석쇠구이, 군고구마, 군밤 등 겨울간식 등 간식거리가 즐비했고 축협에서는 특별할인행사가 진행되었다.

전통놀이체험마당에서는 어린 아이들과 동반한 가족들이 연날리기, 윷놀이, 제기차기, 굴렁쇠굴리기 등 여러 가지 전통놀이를 즐기는 풍경이 연출되었다.

곶감판매관에는 곶감을 사고자 하는 인파들이 기대보다 많이 몰려 안전을 위해 출입 인원 통제가 있었으며 설대목을 맞아 설선물로 곶감을 택배로 보내려는 사람들도 많았다.

이번 곶감축제에는 총 42개의 곶감농가와 66개의 먹거리 농특산물 부스가 참여했으며 20억 이상의 경제파급효과를 창출했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