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관광택시 누리집」
▲ 안동시 「관광택시 누리집」

안동시(시장 권기창)는 안동을 찾는 관광객들이 편리한 교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관광택시 누리집(https://andongtourtaxi.com)을 새롭게 열었다.

이전에는 관광택시를 이용하려면 ()안동시관광협의회 누리집 안동을 담다를 통해서만 예약할 수 있었으며, 그마저도 포털사이트에서 검색이 어려워 접근성이 떨어지는 문제가 있었다.

이에 관광택시 기사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별도의 누리집을 신설하고, 기존 복잡했던 예약 방식을 간소화하여 이용객들이 포털사이트 검색만으로 신속·간편하게 예약할 수 있도록 예약시스템을 개선했으며, 다국어(··) 서비스를 제공하여 외국인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정비하였다.

사용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이용자 중심의 디자인 설계로, 누리집은 기사님 소개, 예약 안내, 관광코스, 커뮤니티 카테고리로 구성하였으며 스마트기기에서 최적화된 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도록 모바일 누리집도 구축하였다.

이용 희망자는 최소 3일 전 누리집을 통해 예약하여야 하고, 요금은 기본 5시간에 10만 원(승합 25만 원) 초과시간 당 2만 원(승합 5만 원)이다.

상세한 내용은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안동시관광협의회(054-855-0515)에도 문의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