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2024새해농업인 실용교육 
▲문경시 2024새해농업인 실용교육 

문경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미자)는 지난 123일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마지막 일정을 소화했다. 이번 교육은 감홍 사과 재배기술 교육으로 오전 10시부터 이론교육, 오후 2시부터 현장교육 과정으로 이루어졌다. 이날 교육은 당초 오전 10150명을 계획했으나 앞자리를 차지하기 위해서 오전 9시부터 문경감홍재배 농가가 몰려들어 이미 940460명을 넘어서며 그야말로 문전성시를 이루었다.

▲ 문경시 2024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 문경시 2024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강추위 속에 이루어진 오후 실습 교육에서는 강의에 집중하고 있는 농가의 열정 때문인지 영하의 기온은 오히려 뜨거움마저 느껴지는 현장이었다. 이러한 농가의 열정이야말로 문경 감홍 사과가 맛있는 첫 번째 이유이다.

이날 교육 시작 전 인사말에서 문경시장(신현국)은 문경 감홍 사과로 작년 단일품목 중 6,000억을 달성한 성주참외를 반드시 넘어서겠다는 강한 포부를 다시 한번 피력했으며, 이에 대한 화답으로 문경시의회(황재용의장)는 문경 감홍 사과 산업 발전을 위해 모든 예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날 참석한 농가들은 비상하라. 비상하라. 비상하라.”라는 힘찬 구호와 함께 교육을 시작했다.

문경 감홍 사과가 맛있는 이유는 문경 감홍 사과재배농가, 문경시, 문경시의회가 완벽한 화음을 이루며, 한 방향으로 한발짝 한발짝 함께 나아가는 열정 때문이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