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동훈 비대위원장, 문경 신기공단 화재현장 방문
▲ 한동훈 비대위원장, 문경 신기공단 화재현장 방문

국민의힘 임이자 의원(상주·문경)1일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과 함께 문경 신기공단 화재현장과 순직 소방공무원 장례식장을 찾아 화마에 희생된 김수광 소방교와 박수훈 소방사에 애도와 경의를 표했다.

한 위원장은 이날 국민인재 영입 환영식 등 예정된 일정을 취소하고 문경시를 찾았다. 이 자리에서 한동훈 위원장은 임이자 의원으로부터 화재 현장에 대한 보고를 받은 뒤 소방관계자로부터 화재 사고 및 조치에 대한 브리핑을 받았다. 이후 화재현장 수습에 나선 소방공무원 및 자원봉사자 관계자들에 위로와 격려를 보낸 뒤 이후 순직 소방관의 빈소인 문경장례식장을 찾아 조문하였다.

한 위원장은 조문을 마친 뒤 "이 영웅들의 삶이 굉장히 짧았지만 희생이라든가 헌신이라든가 용기의 면에서는 누구보다 더 빛났을 것이라고 생각한다""두 영웅의 삶이 헛되지 않도록 저희가 좋은 정책을 마련하겠다는 말씀을 유가족분들께 드렸다"고 밝혔다.

임이자 의원도 소방관 두분의 실종 소식을 접하고 무사히 귀환할 수 있기를 기도했지만 끝내 우리 곁으로 돌아오지 못했다면서 화재 현장에서 물러서지 않고 망설이지 않는 용감하고 헌신적인 소방관을 화마로 잃어 안타까운 마음을 금할 길 없다고 말했다.

이어 오로지 국민의 안전과 생명을 위해 화마에 몸 던지는 소방관 여러분의 희생정신을 잊지 않겠다면서 "국회의원으로서 소방관 안전 강화를 비롯한 소방 정책과 제도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임 의원은 지난 31일 오후 740분경 발생한 문경 신기공단 화재현장 지휘통제실을 방문하여 경북 소방본부에 고립된 대원 구조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