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풀무원푸드머스 업무협약 (왼쪽 천영훈 풀무원푸드머스 대표이사)
▲ 풀무원푸드머스 업무협약 (왼쪽 천영훈 풀무원푸드머스 대표이사)

()구미먹거리통합지원센터는 16일 시청 국제통상협력실에서 풀무원 계열 식자재 유통기업 풀무원푸드머스(대표 천영훈)와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풀무원푸드머스 업무협약
▲ 풀무원푸드머스 업무협약

양측은 관내 영유아 시설에 구미 지역 쌀 공급을 시작으로 점진적으로 지역농산물을 확대 공급하고, 영유아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통한 건강한 성장 발달을 도모하는 데 뜻을 모았다.

협약에 따라 구미 지역의 우수한 농산물을 관내 어린이집뿐만 아니라 대구식자재업체 등 관외 지역까지 점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며, 관내 영유아 시설 로컬푸드 유통 영유아의 안전한 급식을 위한 정보 교류 영유아 대상 올바른 식생활 확립과 건강 부문 증진 활성화를 위해 연계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사업의 공동 기획 및 추진 기타 상호 발전과 로컬푸드 유통 촉진 등 필요한 사항에 대해 협력한다.

()구미먹거리지원센터 이사장인 김장호 시장은 이번 협약으로 관내 영유아 시설에 우수한 지역 농산물을 공급해 아이들이 더욱 안전한 환경에서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하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며, 지역 농산물 판로가 확대돼 지역 경제 발전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했다.

한편, ()구미먹거리통합지원센터는 구미시 로컬푸드 직매장 금오산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구미 농산물 제품의 브랜딩, 판로 개척 등 지역농산물 유통에 힘써 도시와 농촌, 생산자와 소비자를 잇는 지역 공동체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