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 꿈의 오케스트라 신규단원 모집 웹포스터
▲ 2024 꿈의 오케스트라 신규단원 모집 웹포스터

포항문화재단은 2024 꿈의 오케스트라 포항 신규단원을 19일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

꿈의 오케스트라는 3월부터 12월까지 포항문화예술회관에서 진행되며 포항 아동·청소년이 음악을 통해서 건강한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예술교육 프로그램이다.

▲ 지난해 꿈의오케스트라 포항 정기연주회
▲ 지난해 꿈의오케스트라 포항 정기연주회

포항시에 거주하는 10세부터 16세까지 아동·청소년이면 신청가능하며, 문화취약계층을 우선 선발한다.

바이올린, 비올라, 콘트라베이스 등 8개 악기파트 총 20여 명을 모집하며, 오케스트라에 열정적으로 참여할 의지가 있다면 악기를 배운 경험이 없어도 지원할 수 있다.

신청 방법은 포항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내려받아 메일(wjsck12@phcf.or.kr)로 보내면 된다.

선발된 단원에게는 교육기간동안 악기를 무상 제공한다. 예술 강사로부터 악기 연주법 및 다양한 앙상블 교육을 통해 연말 정기연주회까지 참여할 기회가 주어진다.

올해 포항문화재단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에서 주최하는 꿈의 오케스트라 자립거점 기획사업 꿈의 향연에 선정됐다. 오는 5월 세계문화예술교육주간에 맞춰 바다를 주제로 찾아가는 음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포항문화재단 관계자는 우리 도시의 아동·청소년이 꿈의 오케스트라 활동을 통해 즐겁게 음악을 배우고 나누길 바란다이번 신규단원 모집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