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시교육청
▲ 대구시교육청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침체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건설비, 물품구입비 등 신속집행 대상 사업 15,455억 원 중 상반기까지 9,415억 원을 집행한다고 23() 밝혔다.

이를 위해, 대구시교육청은 건설공사를 조기 발주하고, 긴급입찰제도와 계약 특례 적극 활용, 선금 및 기성금 지급 확대 등 시설공사 예산을 신속히 집행해 지역 건설경기 활성화에 총력을 기울인다.

그리고, 3월 교직원 성과상여금과 6월 연가보상비를 지급하고, 온누리 상품권과 지역사랑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는 맞춤형복지비를 상반기에 조기 사용하도록 독려해 지역 상권 소비로 이어지도록 한다.

또한, 신학기 개학에 따라 원활한 학교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학교회계전출금을 70% 이상 조기 교부하여 재정 운용의 효율성도 높일 방침이다.

이와 함께, 부교육감을 단장으로 하는 재정집행점검단을 운영하여 집행 실적이 부진한 사업에 대해 주기적으로 집행 상황을 점검하고 독려하는 등 재정 집행률을 높이기 위해 다각도로 노력할 계획이다.

강은희 교육감은 경기 둔화로 서민 경제의 침체가 우려되고 있어 합리적이고 계획적인 재정집행을 통해 지역경제의 활성화를 촉진하고 예산 집행의 효율성을 높여야 할 시기라고 하며, “올해도 신속한 재정집행을 통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시교육청은 지난해 적극적인 재정집행 노력으로 집행 목표(95%)를 초과 달성하여 교육부로부터 50억 원의 인센티브를 확보했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