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장학회(이사장 고윤환)는2월27일(토) 11시 문경학사 신관(서울 강북구 인수봉로38길9)에서 고윤환 이사장,이응천 시의회의장,이명수 교육장,장학회이사,입사생47명과 학부모등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첫 입사식 및 현판식을 개최 했다.

문경학사 신관전경
문경학사 신관전경

 문경학사는지난18년 동안 동원․소촌장학회에서 운영하면서400여명의 인재를 배출한 인재양성의 요람으로,지난11월에재단법인문경시장학회로 기증된 후방학기간 동안 옥상 및 테라스의 증축 추인공사와 함께 편안하고 안전한 면학 분위기 조성을 위해LED전등교체와 냉장고 및 책상과 의자를 교체하는 등시설물을 보완하고 각 학사에 경비시설을 설치하면서 개인 사생활 보호를 위해 각 호실마다 잠금장치를 달았으며 특히 여학사에는 지문인식기를 설치하여 외부인의 출입을 통제하는 등 새 식구를 맞을 준비를 완료하고올해 첫 공개모집 선발하여 미래창조의 인재양성의 요람으로 새롭게 출발하게 되었다.

입사식
입사식

 이날 입사식 축하를 위해 장학회 이사인NH농협 문경지부장 신상종 이사,대구은행 문경지점장 서정근이사,이성유 이사,영남일보 부장 남정현 이사,행정복지국장 최석홍 이사가 참석 했다.

입사식
입사식

 각 학년별 입사생 소개시2학년 학생들이 한 목소리로“문경에서 태어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열심히 공부하겠다.”고 말해 내빈 및 학부모들의 마음에 감동을 전했다.

현판식
현판식

 고윤환 이사장은 인사말에서“지난18년 동안 사재로 학사를 운영하여 지역인재 양성에 애쓰신 박인원 전시장님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학사 환경개선 및 안전에 특히 주의를 기울여 시설물을 보완하였으니 입사생들은 면학에 힘써 지역발전의 인재로,나아가 국가의 대들보로 성장해 줄 것을 당부하며,우리시는 교육에52억의 많은 예산을 투자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명품교육도시 조성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했다.

 이응천 문경시의회 의장은 축사에서“교육은 백년대계로 우리시에서 교육을 위해 많은 투자를 하고 있는 만큼,입사생들은 문경에서 태어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열심히 공부해서 지역발전에 큰 힘이 되 달라.”고 하였으며

입사식
입사식

 이명수 교육장은“문경학사가 항상 궁금하였는데 와보니 시설이 크고 잘되어 있어 놀랐다.입사생들은 지금까지 잘 키워주신 부모님께 감사 드리고 선후배간에 잘 지내면서 꿈과 끼를 발휘해 세계를 이끌어 가는 인재가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이후 입사생 대표인 황석준·홍보라 학생은“입사생간에 화목하게 지내면서 문경인의 긍지를 가지고 학문에 매진하여 지역발전과 국가발전에 이바지 할 것”을 서약 했으며,학년별 학생 및 학부모의 기념촬영 이후1층 학사 입구로 이동하여 현판식 행사를 가졌으며 이후 지하 식당에서 오찬과 함께 입사식을 축하 하는 건배의 시간이 있었다.

 문경학사 본관은 남학생 기숙사로 지하1층 지상2층으로16실,여학생 기숙사 는 신관으로 지하1층 지상3층으로18실로 구성되어 있으며 사감2명 과 조리사1명이 근무하면서 입사생들을 돌보고 있다.

 문경시 장학회는 문경학사 운영을 위해1억7천만원의 예산을 투입 하고향후 입사생과 시설물 관리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영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